구매 VS 렌탈
[[▶ 구매]]
1. 초기 비용이 높더라도 일시불 구매를 통해 장기적으로 볼 때 저렴할 수 있습니다.
2. 자유롭게 관리하거나 처분할 수 있습니다.
3. 할부 구입을 고려할 때에는 월 렌탈료와의 차이뿐만 아니라 카드 한도의 감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4. 짧은 무상 A/S 기간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 렌탈]]
1. 약정 기간 동안 무상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금액을 월 단위로 지불하기 때문에 초기 부담이 적습니다.
3. 약정 기간 동안 해당 정수기를 사용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4. 제조사나 카드사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확인하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약정기간과 계약기간을 구분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약정기간 중 해지할 경우 위약금을 지불해야 하며, 계약기간이 종료되면 정수기의 소유권이 소비자에게 넘어갑니다.
많은 분들이 오해하고 있는 점은 정수기는 렌탈시에만 케어서비스 등 관리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정수기를 일시불 구매하더라도 케어십 옵션을 선택하면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최근에는 대부분 구매가에 케어서비스가 기본 옵션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종종 제조사나 이벤트에 따라 일시불 구매한 제품에 대해 무상으로 2~5년 가량 필터와 내부 관리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시불 구매 시 포함된 케어십 서비스가 끝나더라도 추가 계약을 하면 연장해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맞벌이나 1인가구가 많은 요즘, 방문 약속을 잡거나 관리사가 집을 방문하는 것이 불편하다는 후기가 많으며, 방문한 관리 기사님의 정수기 교체 영업으로 인한 부담이 있기도 합니다. 더불어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환경이 확대되면서, 집에서 쉽게 케어할 수 있는 자가 관리형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었으니, 이러한 제품을 활용하여 편리하고 안전하게 정수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정수기를 구매하거나 렌탈하는 경우, 선택 가능한 케어서비스 옵션을 통해 정수기를 잘 관리하고 필요한 경우 셀프 케어를 통해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